게시글 상세 보기

주짓수 초보자 입문

본문

9ff85fe06c050e77bd57eaf630bbe07c_1676290002_7839.jpg
 

주짓수란 브라질 무술인 유술(柔術)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격투기로 유도복과 유사한 도복을 입고 상대방을 타격하거나 조르고 꺾어서 제압하는 운동입니다. 

최근엔 여성분들도 많이 배우는 추세라 다이어트나 호신술로도 각광받고있는 스포츠이죠. 저 또한 꾸준히 하고있고 제 인생운동이라 말할만큼 매력적인 운동이랍니다.


주짓수 체육관 선택 시 고려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체육관마다 커리큘럼이 다르고 추구하는 방향성이 다르기때문에 어떤 스타일의 수업을 하는지 체크하시는게 좋아요. 예를 들어 저희 체육관 같은 경우는 정통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지향하기때문에 기술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배우고 스파링때도 실전처럼 진행해서 실력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하지만 다른 체육관같은 경우는 조금 더 대중성있게 변형되어 운영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주짓수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도장은 어디인가요?


제가 다니는 팀루츠 작전점에서는 초보분들을 위한 기초수업반이 따로 개설되어있어요. 처음 배우시는 분들이 어려워 하는 부분 중 하나가 가드패스인데 이부분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답니다. 그리고 관장님께서 직접 한분한분 자세를 잡아주시기때문에 부상위험도 적고 안전하게 수련할 수 있어요. 물론 모든 관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 없으실꺼예요.


주짓수 하면 살 빠지나요?


네 빠져요~ 특히 코어근육 발달에 좋아서 허리라인 만드는데 최고랍니다. 전신 근육을 다 쓰기때문에 칼로리 소모량도 많아서 다이어트 효과도 확실하구요. 다만 식단조절없이 야식먹고 술마시고하면 건강한 돼지가 될뿐..^^;


저는 주짓수를 하면서 삶의 활력소를 찾았어요. 직장생활하면서 받는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몸치였던 제가 이제는 사람들 앞에서 춤도 출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도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후회없는 선택이 되실꺼예요.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운동법 하나만 꼽으라면 무엇인가요? 만약 단 하나만을 선택하라면 저는 주저 없이 ‘주짓수’라고 말할 것입니다.

쇼핑몰 전체검색